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일상 생활 /말레이시아 일상 생활

[말레이시아 생활] 개인적으로 느낀 말레이시아 특징

안녕하세요. 이제 말레이시아에 온 지 몇 달밖에 안된 상황이지만 개인적으로 느낀 말레이시아의 특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1. 다민족 국가 인종이 다양하다

말레이시아는 크게 말레이계를 포함하여 중국계 인도계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 다인종 국가이며 이러한 민족적 특성을 가진 문화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민족별로 다양한 언어를 들으실 수도 있으며, 그 외 동남아 국가의 인종을 포함하여 수는 비교적 적지만 다국적 기업에서 일하는 서양계 및 유학, 일, 사업, 이주 등 다양한 각자의 이유로 한국인, 일본인들도 볼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먹거리 천국

다양한 인종만큼 말레이계 음식을 포함하여 중국계 음식, 인도계 음식, 페라나칸 음식, 각종 동남아 음식, 서양음식, 한국음식 일본음식도 맛볼 수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음식을 바탕으로 말레이시아는 미식 천국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3. 사계절이 없는관계로 항상 덥다

아침에도 비교적 덥지만 햇볕이 내리쬐는 정오 이후 에는 내리쬐는 햇볕과 함께 정말 더우며 피부관리에 주의를 해야 될 필요성을 느낍니다.  관광이나 돌아다닐 때 선크림을 바르시거나 모자를 쓰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비가 갑자기 내릴 수도 있으니 일기예보의 확인과 함께 우산 지참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말레이시아는 사계절 내내 더운 것이 맞지만 도보에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는 곳이 있어 햇빛이나 비를 피할 수 있도록 배려 해 놓은 곳도 있고 건물 안에 들어가면 보통 에어컨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말레이시아는 이슬람 국가 

말레이시아는 이슬람이 국교인 국가로 이슬람복장을 하신 말레이시아분들과 히잡을 쓰신 여성을 쉽게 보실 수 있으며 모스크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이슬람교는 돼지고기를 안 먹는 걸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구입이 가능한 곳이 있으나 그만큼 식당에서 돼지고기를 먹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따릅니다. 

5. 에어아시아 운항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다른 국가로의 여행이 용이

에어아시아는 한국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저가항공사중 하나인데요 프로모션 행사를 포함하여 기타 동남아시아 국가를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갈 수 있으며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는 많은 에어아시아 비행기의 직항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6. 비교적 저렴한 물가 

개인적으로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일본에 생활을 하다가 와서 말레이시아의 물가는 더욱 저렴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수입품이나 한국 관련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한국보다 비싼 경우가 많아 구입을 망설여질 때가 많았습니다ㅎㅎ 

7. 쇼핑 천국 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에는 다양하고 큰 쇼핑몰들이 많이 있으며 쿠알라룸푸르 부킷빈탕의 파빌리온의 경우 약 450개의 매장이 입점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트윈타워의 수리아 KLCC 쇼핑몰, 미드밸리 메가몰 등 다양하고 거대한 쇼핑몰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십니다. 특히 메가쇼핑세일카니발을 진행할 시 엄청난 세일 기간이 시작되니 참고 바랍니다ㅎㅎ 

8. 간단 마무리 

생활한지 아직 몇 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말레이시아는 정말 매력이 많은 국가라 생각이 들며 혹시 본문과 상이한 내용이 있을 시 양해 부탁드리며 앞으로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