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일상 생활 /말레이시아 일상 생활

[말레이시아 일상] 두유노 싸이? ㄴㄴ 두유노 블랙핑크?

출처:블랙핑크 공식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말레이시아에서도 한국문화 및 케이팝이 엄청 인기라고 하는데요. 최근에 모임회에 가서 오히려 제가 두유노를 한번 들어 보았습니다ㅎㅎ 그 대상은 블랙핑크였는데요. 블랙핑크의 신곡을 언급을 하며 

"Do you know BLACKPINK?"

"Do you know Kill This Love?"

"BLACKPINK in your area"

이런식으로 유쾌하게 대화를 했지만 아쉽게도 신곡이 발매한지 한 달이 넘었음에도 저는 그때 신곡을 못들었던 상태였었습니다. 집에 와서 새로운 곡인 Kill This Love를 들어보니 강렬한 노래에 블랙핑크의 매력에 빠져 들었습니다ㅎㅎ 그렇게 그날 밤 외국인 반응도 같이 보면서 국뽕에 차오르기 시작했는데요ㅎㅎ 케이팝의 인기에 한국문화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즐겁게 대화를 할 수 있었다는 게 정말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도 케이팝의 인기가 정말 많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날 챔피언스 리그 결승에서 토트넘이 이기고 손흥민이 골도 넣었으면 정말 주모를 외쳤을텐데 그 점은 아쉽더라고요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